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2001) 서울공연예술제 ; 바리공주

오늘날까지 활발하게 전승되어 오는 '바리공주설화'를 시대적인 상황과 연관하여 다시 만들었다.

이 작품은 남쪽을 다스리는 오구왕, 또한 북쪽을 다스리는 무장승, 그리고 그 사이에서 고통받는 민중들을 표현하고 있다. '바리공주' 설화속에 부각되어 있는 인간사의 진리와 하늘의 진리가 서로 상반되면서도 한편으론 조금도 다르지 않다는 대 명제를 오늘날 우리민족이 봉착한 남북 분단의 현실에 밀착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