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헛짚었다네
헛짚었다네
헛짚었다네(Chat en Poche)
공연단체 성심여자대학 불어불문학과
공연장소 국립극장
장소상세 소극장
공연날짜 1975.6.12 ~ 1975.6.13
장르 연극
연출 김정옥
출연 윤경란, 조혜란, 정영주, 정숙희, 홍명희, 김보임 외 3 명 더보기
제작진 Sister Anna Maria Giesen, 김정옥, 김경자, 박명우, 최연호, 김종옥 외 6 명 더보기
행사명 (제7회) 성심여자대학 불어불문학과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원

공연설명

1막(Pacarel의 식당)
Pacarel과 그의 부인 Marthe, 딸 Julie, 그리고 그들의 친구 Landerneau와 그의 부인 Amandine가 식사중이다.
Pacarel은 딸의 Opera 작품 공연을 위하여 Bordeaux에서 유명한 가수 Dujeton을 청했다고 그 자리에서 밝힌다. 그때 찾아오는 젊은이, 그는 Pacarel의 친구 Duffausset의 아들로서 Paris에 공부하러 온 청년이다. Pacarel은 그를 가수 Dujeton으로 착각하여 대단한 환영을 하여 비싼 보수를 줄 것을 약속한다. 어리둥절한 Duffausset은 영문은 모르나 그의 제안을 기꺼이 받아들인다. 그리고 Duffausset가 자기 이름을 밝혀도 Pacarel은 가수 Dujeton과 동일 인물로 믿는다.
Duffausset는 버스에서 만나 돈을 빌려주었던 Marthe 부인을 여기서 보고 사랑을 느낀다 그녀의 이름을 Amandine로 착각하고 Amandine의 바구니에 사랑의 편지를 넣는다. 여기에 또하나의 착오가 일어난다.
Julie의 약혼자 Lanoix가 찾아와 대화하는데 양가 부모의 충고를 그대로 받아들여서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한다. 그러나 서로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고 친구로 지내자고 약속한다.

2막
오페라좌에서 음치라는 것이 밝혀진 Duffausset에게 Pacarel은 집안 일을 시킨다. 화가 난 Duffausset은 Julie에게 사정을 이야기한다. 그리하여 그녀도 Duffausset가 자기를 사랑하는 줄 알게 된다.
Duffausset가 Marthe에게 편지를 보내서 서로 만날 시간의 신호를 제시한다. 그 편지를 Amandine가 받았고, Landerneau가 Marthe에게 다시 그 편지를 주게 된다. 두 부인은 서로가 Duffausset가 자기를 사랑하는 줄 알게 되어 제각기 남편 등 뒤에 약속 시간을 그려 넣고 노래를 하며 손수건을 흔들게 한다. Duffausset는 두 남편 등 뒤에 적힌 약속 시간을 합해 생각하고는 기분이 좋아 노래를 하는데 속도 모르는 Pacarel과 Landerneau는 그가 제 목소리를 되찾았다고 기뻐하며 다시 그를 후대한다.

3막
제각기 틀린 약속 시간에 나가 헛짚은 Marthe와 Amandine은 Duffausset를 찾아가 서로 화를 내는데, 이때 Duffausset는 비로소 그녀들의 이름을 자기가 착각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낙심한 Duffausset에게 Julie는 자기가 그를 좋아한다는 것을 슬쩍 비쳐, Duffausset도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여기서 모든 엇갈림이 풀어지고 가수 Dujeton을 청한 편지가 아직 하인 Tiburce의 호주머니 속에 남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끝으로 Julie와 Duffausset가 맺어지게 되며 Pacarel은 공언한다: "무엇을 살 때나 가수와 계약할 때는 반드시 물건을 보고 할 것이로다."

출연진

윤경란(Pacarel), 조혜란(Marthe Pacarel), 정영주(Landerneau), 정숙희(Amandine Landerneau), 홍명희(Julie Pacarel), 김보임(Duffausset), 박연복(Lanoix de Vaux), 조혜은(Tiburce(Le Valet)), 박혜란(La Bonne)

제작진

Sister Anna Maria Giesen(기획), 김정옥(연출), 김경자(조연출), 박명우(조연출), 최연호(무대장치), 김종옥(분장), 이혜연(소도구), 이상화(효과), 김희숙(조명), 안주희(섭외), 정태진(의상), 최영희(의상)

헛짚었다네 콘텐츠

헛짚었다네 아카이브 현황
  • 이미지 자료 : 1건
  • 영상자료 : 0건
  • 음원자료 : 0건
  • 문서자료 : 1건

footer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3층
TEL : 02-760-4750 / E-MAIL : artsarchive@arko.or.kr 이용약관 / E-MAIL 무단수집거부

qr코드 한국예술디지털아카이브 모바일사이트 이동 http://www.daarts.or.kr/index.jsp?browse=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