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영상 소리극) 그림 손님

서울을 세계 속의 문화도시로 만든다.

서른 즈음부터 그림에 뜻을 세워 여든이 넘어서까지 붓을 놓지 않고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한 겸재 정선. 양반 사대부 출신이지만 환쟁이라는 비아냥도 개의치 않고 그림에 매진했던 정선.

평생 시를 지어 1만 3천구의 시를 남긴 사천 이병연의 각별한 벗이자 한양의 모습을 아름답게 전수한 한양사람이기도 했다. 갈수록 젊음은 추앙받고 노화는 비참함의 상징이 되어버린 요즘, 연로한 화가의 열정과 우정을 그림이 있는 소리극으로 재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