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칼로막베스

공연설명

먼 미래. 수용소 세렝게티베이는 강력범들과 무정부주의자들로 넘쳐난다. 불결한 혈통의 자연도태를 원했던 경찰정부는 이들에게 칼 한자루씩은 주어, 죽고 죽이는 야생의 세계를 만들어준다. 5개의 영토 가운데 가장 비옥한 스포틀랜드에, 스웜프독의 스윙이 쳐들어오지만 막베스와 방커가 물리친다. 그들은 승리감과 피로감에 취해 잠이 들고 백일몽을 꾸는데 그 꿈속에서 맹인술사를 만난다. 맹인술사는 막베스가 서북지역장이 되고 또 나중에는 스포틀랜드의 보스가 될 것이며, 방커는 대대손손 보스의 뿌리가 될 것이라고 예언한다. 막베스처(妻)는 이 이야기를 듣고 그날 밤 당컨 보스를 죽이도록 막베스를 부추긴다. 보스의 자리에 야망을 갖고 있던 막베스는 당컨을 죽인다. 도망친 당컨의 아들 말콤에게 혐의가 돌아가게 흉계를 꾸미고 막베스는 보스의 자리에 오른다. 막베스는 자신의 비밀을 알고 있는 방커 부자를 제거하기 위해 자객을 보내지만 방커만 살해된다. 맥다프가 잉글랜드에 있는 말콤 곁으로 도망쳤다는 소식을 들은 막베스는 그의 처자들도 모두 살해한다. 죄책감으로 몽유병에 시달리던 막베스처(妻)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말콤을 내세운 드라이포트의 용병들이 진격해 들어오고 스포틀랜드의 조직원들도 그들에게 합세한다. 막베스는 결국 맥다프의 손에 죽고 생존자들은 새로운 죄수들이 쏜 총에 맞아 모두 죽는다. 바야흐로 막쏴스의 시대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