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아버지의 집

공연설명

집 공사를 앞두고 소현은 아버지(지용)의 집을 방문한다. 소현은 오래 된 아버지의 집은 허물고 다시 지었으면 하지만, 죽은 어머니의 구석방만은 차마 허물 엄두가 안 난다. 아버지의 집에는 아버지의 제자이자 소현의 친구이기도 한 주영이 머물고 있다.

주영은 임종을 앞둔 어머니를 위해 아버지를 찾으려고 하지만 사실 그리 필요하지도 절실하지도 않다. 소현은 단지 사제관계의 돈독함만이 있어 보이지는 않는 아버지와 주영의 관계가 보기 싫다.

공사가 시작되는 날, 소현의 친구 재일교포 2세인 영상작가 케이타가 전시를 할 목적으로 집의 해체를 촬영하러 한국에 온다.

아버지 없이 태어난 케이타는 사실 아버지를 찾으러 온 목적도 있긴 하지만 일본인도 한국인도 아닌 사이에서 막연한 해결책을 찾고 싶은 마음이다.

지용의 둘째 딸이자 소현의 동생 송현은 집에서 가출하여 학교에도 나가지 않는다. 송현을 찾기 위해 가족들은 불안해하고 신경이 날카로워지는데 그 와중에 병중의 어머니가 죽은 주영은 갈 곳이 없어 계속 지용의 집에 머무르고 싶어한다. 하지만 소현은 주영이 어머니의 방에 들어가는 것조차 싫다. 해결될 것도 없고, 해결할 것도 없이 시간은 흐르고 집이 새로 지어지며, 제각각 스스로 안정을 찾아간다. 상대와의 대화를 통해, 교감을 통해, 스스로 자기를 찾아간다. 그렇게 시간은 흐르고 집은 새로 지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