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1988) 문화예술축전 서울국제무용제 ; 요석, 신라의 외출

장면 1. 잉태와 고뇌

요석의 인간적인 고뇌와 현실사이에서의 갈등을 통해 사랑을 잃어버린, 진실을 잃어버린 현대의 여성들에게 깨어있는 여성으로서의 회귀와 자아 발견을 준다. 도대체 나는 뭘까?

장면 5. 보리(지혜)를 얻으니

원효, 요석, 아사가, 설총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인연의 끈으로 묶여왔고 또 앞으로도 이어질··· 몇 겁을 지나갔을 윤회! 원효와 요석의 지혜로 창조된 아들 설총의 슬기가 오늘 이 시대의 귀감으로 자유의 맥박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