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리차드 2세

공연설명

굳건한 왕좌를 차지하고 있던 리차드 2세는 그의 사촌 헨리 볼링브루크와 모브레이가 서로 반역죄로 고소하자 둘을 불러 재단 대신 결투를 시킨다. 이 자리에서 자신의 삼촌 곤트 공작의 아들 볼링브루크의 야심을 알고 있던 리차드는 고소를 핑계 삼아 6년간의 유배를 명한다. 이들의 갑작스런 유배에 충격을 받은 곤트는 병에 걸려 사망하고 리차드는 곤트의 재산을 몰수하여 아일랜드 원정을 위한 군자금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볼링브루크는 리차드 2세가 아일랜드 원정으로 자리를 비운 사이에 수도로 쳐들어와 아버지가 억울하게 뺏긴 자신의 땅을 돌려달라고 주장하고, 이에 더 나아가 자기 자신을 헨리 4세로 칭하며 왕권을 탐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