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무극의 삶

공연설명

무극과 주화, 해욱, 하제, 남종은 삼국유사 편찬실에서 설화를 수집하며 일연을 돕고 있다. 편찬실의 청년들은 같은 이야기에 서로 다른 해석을 펼치며 번번이 설전을 벌인다. 어느 날 삼국유사를 견제하게 검열하기 위해 충렬왕이 원성공주와 함께 편찬실을 방문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다. 왕의 방문 소식에 일연은 자리를 비우고 무극 또한 편찬실을 떠나 있으라는 명령이 내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