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밤의 연극
밤의 연극
밤의 연극
공연단체 국립극단
공연장소 국립극단 소극장 판
공연날짜 2013.9.21 ~ 2013.10.3
장르 연극
연출 김낙형
출연 이자경, 무정(이창수), 안창환, 장미향
제작진 손호성, 주성근, 김동욱, 이명아, 이인석, 박연주 외 0 명 더보기
행사명 (2013) 국립극단 젊은연출가전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원

공연설명

일상적이지 않고 부조리한 21세기 ‘밤’에 대한 이야기 

일상의 고단함에 지쳐 왜 사는지에 대한 물음마저 사치스러운 삶. 그 고단함에서부터 현대인의 고독과 불안은 시작된다.

네 명의 등장인물은 모두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 있는 것이 아니라 겉으로 보기엔 똑같아 굳이 다른 장소라고 하기도 어려운 지하철 칸에 각각 자리하고 있다. 각자의 대화가 겹치기도 하고, 시간대가 다르지만 상대가 누군가를 대신해 그곳에 있어도 무방한 시간 속에 머물며 쉴 새 없이 각자의 이야기를 쏟아 놓는다. 

그들 모두 ‘말’을 하지만 그것은 누군가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라기보다 그저 자신에게 내뱉는 감정과 항변들이다. 그들이 보여주는 이런 내면의 갈등은 일상적이기도 하고 사소한 표현적인 움직임들로 일상적이지 않은, 이중적인 모양새를 갖는다. 

이 작품은 존재보다 현상이 중요해진 삶 속에서, 여느 때와 같은 지하철 안의 무표정 속에 억눌려진 수많은 감정, 고독과 투쟁하며 보이지 않는 적인 현대의 조건들 앞에서 존재감을 상실해가는 우리의 모습. 그리고 우리 개인의 역사가 지하철이란 문명 속에서 표류하는 것을 그리고 있다. 

출연진

이자경, 무정(이창수), 안창환, 장미향

제작진

손호성(무대), 주성근(조명), 김동욱(음악), 이명아(의상), 이인석(조연출), 박연주(기획)

밤의 연극 콘텐츠

밤의 연극 아카이브 현황
  • 이미지 자료 : 1건
  • 영상자료 : 0건
  • 음원자료 : 0건
  • 문서자료 : 0건

footer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3층
TEL : 02-760-4750 / E-MAIL : artsarchive@arko.or.kr 이용약관 / E-MAIL 무단수집거부

qr코드 한국예술디지털아카이브 모바일사이트 이동 http://www.daarts.or.kr/index.jsp?browse=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