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18회) 한일 Dance 페스티발 ; 창(窓) 外

창이란 방안의 사람과 방밖과 소통하기 위한 구멍이다. 구멍이란 인간의 모태로부터의 소통에서 시작된다. 소통을 매개로 사람사이의 관계와 안과 밖 사이의 구별문제를 다룬다.

이 작품은 소통의 경계선을 창이란 매개체를 선택했다. 인간의 욕심에도 경계선은 존재한다. 경계선이란 매력은 항상 아름다움과 추함이 존재하고 쓸모 있음과 없음을 구별하는 중간 정도의 위치이다. 창이란 소통매체를 통하여 인간과 자연, 안과 밖, 이성과 야성을 넘나들면서 우리 옛 창에 대한 위대한 진리를 탐구함으로써 순수한 ‘나’의 개인성을 확인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