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제22회) 서울무용제 초청공연 ; 청령포 기행

<작품해설>

조선조 (542년) 15세 어린임금 단종은 조정의 모략과 음모. 왕위계승의 찬탈로 강원도 영월땅 청령포 관풍헌으로 유배된다. 단종이 영월땅에 다다른 다음 잠시후, 세조가 내린 사약을 들고 금부도사 왕방연이 청령포에 다다른다. 왕방연은 차마 단종앞에 사약을 내놓지 못하고 망설일 때 왕방연이 내려온 사연을 알아차린 어린 단종.

마침내 사약을 받고 쓰러진다. 찬란했던 궁궐은 폐허가 된고 성벽은 무너져 내린다. 사약을 받고 쓰러진 단종 백마되어 환생하여 승천한다. 조선 초기 우리역사의 아이러니와 함께 그 억울한 세월만큼이나 가리워진 인간 삶의 덧없음과 허허러움 그리고 조선시대 선비문화의 한 단면을 창작무용으로 표풀시켜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