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SPAF 서울공연예술제 : 진쯔 金子

이 작품은 각기 개성이 뚜렷한 6명의 인물들을 중심으로 민국초의 농촌 사회를 그리고 있다.

아버지와 애인, 여동생을 죽음으로 몰고, 자신까지 8년간이나 옥살이를 하게 한 초염왕에 대한 복수심으로 구호는 초염왕의 대를 끊어 놓고자 결심하게 된다. 이를 위해 초염왕의 아들 초대성의 아내 금자를 유혹하는데...

어지러운 역사의 현장 속에서의 복수와 사랑, 그리고 당시 농촌 사회의 모습을 리얼하게 극화하고 있다.

[줄거리]

주인공 진쯔는 아름다운 농촌의 부녀로, 악독한 시어머니와 무능한 남편 사이에서 자유를 갈망하는 자유분방한 인물로 반항적 성격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한편, 처우후는 당시 각성한 농민의 전형으로, 아버지와 애인, 그리고 여동생을 죽음으로 몰았으며 자신까지 8년간이나 옥살이를 하게한 초염왕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는 전기적인 색채의 비극적 영웅형의 인물이다. 복수심에 불타는 처우후는 초염왕이 이미 죽어버린 것을 알고는 그의 대를 끊어 놓고자 초염왕의 아들 초대성에게 그 복수의 화살을 돌리고자 초대성의 아내 금자를 유혹하기에 이르는데...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