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에저또

작가와 작품

미건 테리(Megan Terry) 1932년에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출생했다. 워싱턴 대학을 졸업한 후 예일대학에서 장학생으로 드라마를 전공했고 뉴욕으로 진출하여 오픈 디어터의 창립단원이 된 후 오프오프브로드웨이에서 전위극의 기수가 되었다. 극작가로서의 이름을 떨치게 된 작품은 카페 라 마마 실험극단 공연에 의해서부터다. 배우의 육체는 자기가 인식하고 있는 자기에서 해방되어 자기의 육체아 아직도 인식되지 않고 있는 부분 가능성을 추구하고 있다. 가장 심각하고 절실한 현상의 하나는 언어와 육체의 분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