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무용단 공연

3. 회자정리

사람과 사람과의 만남은 반드시 헤어짐을 예상하는 것. 만남에는 제각기의 인연이 있겠지만 끝내는 태어날 때와 같이 홀로 남는 것. 여기에서는 한 여인을 중심으로 한 만남과 헤어짐을 극히 단편적인 피카레스크 형식으로 다루어 봤다.

4. 장터

지금은 흘러간 어린 시절의 회상. 낭만과 웃음과 호기심에 가슴 부풀었던 옛 장터의 풍경들을 그려 본 것이다. 당터라는 같은 장소에서 일어나는 낮과 밤의 정경들을 스케치풍으로 다뤘다.

5. 신검

남도굿에 있는 해원의 사설을 무용극으로 구성한 것이다. 궁중에 오귀가 감돌아 재앙이 닥치자 마침내 무당이 신검을 들고 큰굿을 하게 된다. 그래서 내다버린 보리대기 (제7공주)의 원한이 풀리고 보리대기의 지극한 효심으로 심산약수를 부왕께 받침으로써 병환도 쾌유되고 궁중은 평은을 되찾아 백성들도 태평성대를 구가한다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