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국립발레단 공연

<제1막1장 크라리집의 현관 앞>

크리스마스 츄리의 원곡은 이집저집의 지붕과 뾰족한 교회의 탑에 하얗게 눈이 내린 크리스마스 이브의 밤의 정경을 나타내며 크라리의 집에 모여 드는 손님들과 호인인 인형놀이 아저씨의 등장을 나타낸다.

크리스마스 츄리의 정경에 이어 신나는 조의 알레그로 비바체로 크라라집의 파티의 준비에 바쁜 거실에 인형놀이를 잘하는 아저씨가 들어와서 주인 부부에 귀뜸한뒤 기다리고 있던 아이들을 거실에 불어들인다.

경쾌한 행진곡으로 된 아이들의 춤

3.아이들의 숨바꼭질과 새로운 손님들의 등장 아이들이 크라라를 술래로 해서 숨바꼭질을 하고 있을때 어른들은 서로 건배를 한뒤 옛풍인 타란테라조의 춤을 춘다.

4.드러셀메이아의 선물

5.정경과 크로스환타의 춤

<제3장 꿈속의 크라라의 집거실>

7. 부엉이 시계가 12시를 울릴때 방안의 모든 것은 커지고 크리스마스 츄리도 몇배로 커진다. 쥐들의 소리에 놀란 크라라는 이 이상한 광경에 놀라 소파 뒤에 숨어서 보고 있는데 점점 많아진 쥐들은 온 방안을 설치고 다닌다. 여기서 호도까기 인형이 이끄는 장난감 병정과 쥐의 왕이 이끄는 대군의 유우머러스한 전쟁이 시작된다. 호도까기 이끄는 장난감 병정들이 이겨서 쥐의 왕을 쓰러뜨리자 마치 요술이 풀린것 같이 크라라는 아름다운 여왕으로 변신되고 호도가기 인형은 씩씩한 왕자의 모습이 된다.

8. 정경 두 사람은 사랑과 보험의 여행을 떠난다. 꿈속의 거실은 환상적인 겨울나라의 정경으로 바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