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캄머아카데미 내한공연

공연설명

바하가 궁정오케스트라의 규모때문에 여전히 협주곡에서 독주와 합주의 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던 반면에 모짜르트는 오보에 4중주곡, KV370을 작곡할 때에 독주자의 재능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 1악장의 화려함은 독주자에게 3명의 현악기 주자들에 비해 특출나게 부각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2악장내에 6/8박자와 대조적으로 4/4박자를 창안해 낸것으로 유명하다. 3악장이 약동하는 정신, 상세함 리드미컬한 박자로 특징 지워지는 놀랄만한 작품이다. 1899년에 작곡된 쇤베르크의 음악은 바그너 계승의 경향을 띄고 있고, 모티브를분리시켜 전개시킨것이다. 그의 12음부의 균등성 이론으로 전통적 음악사고 방식에 의문점을 제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