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오이디푸스

공연단체
공연예술워크숍
공연장소
문화예술연수원
장소상세
실험무대
공연날짜
2002.7.25 ~ 2002.7.25
장르
연극
연출
이윤택
작가
소포클레스
안무가
박일규
행사명
(제1회) 공연예술워크숍 작품발표회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원

공연설명

줄거리

테바이에 역병과 재앙이 닥치자 통치자 오이디푸스왕은 이것을 해결할 신탁을 기다린다. 왕비의 오빠 크레온은 선왕인 라이오스왕의 시살자를 추방해야 한다는 신탁을 가지고 돌아온다. 라이오스왕의 시살자를 밝혀내기 위해 데려온 눈먼 예언자 테이레시아스는 오이디푸스가 재앙의 근원이라고 말한다. 크레온의 음모라고 생각한 오이디푸스는 신탁의 의미와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캐내려 한다.
사건을 밝혀내는 과정에서 왕비 이오카스테와 오이디푸스는 불길한 운명을 예감하고, 이오카스테는 모든 것을 덮어둘 것을 애원하지만 오이디푸스는 진실을 밝히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결국 자신이 라이오스왕의 아들이며 길에서 만나 싸움 끝에 죽인 자가 자신의 아버지라는 것, 어머니와 결혼하고 자신의 자식들과 형제지간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모든 것이 밝혀지자 왕비 이오카스테는 자결하고 오이디푸스는 운명에 저항하며 스스로 눈을 찔러 어둠 속으로 들어간다.

출연진

박상현(오이디푸스), 이희준(오이디푸스), 함주희(이오카스테), 손형민(이오카스테), 고유창(크레온, 코린토스사자), 강우석(크레온, 코린토스사자), 안영진(테이레시아스), 김수희(테이레시아스), 반혜라(양치기), 황경미(양치기), 백남순(코르서장), 배혜진(코러스장), 정윤미(궁에서 온 사자)

제작진

장재호(조연출), 김경수(무대), 조인곤(조명), 조영하(의상), 배은수(고품, 가면), 황윤희(녹음), 하용부(신체 연기 특강), 서상권(구음작곡 및 음악지도), 김소희(화술 연기지도), 이승헌(신체 연기지도)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