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J.M.오케스트라 내한공연

공연설명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3번 - 바하 : 이 제3번은 독주악기들과 합주부와의 구별이 없으며,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각 3부와 콘티누오 라는 악기 편성이기 때문에 관현악이 아니다. 따라서 전체가 실내악적인, 다소 소박한 성격으로 되어 있으며, 6곡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중에서는 제5번 다음으로 유명하다.

*발레모음곡<불새>-스트라빈스키 : 이곡은 발레 음악으로서 무대 공연을 위하여 쓴 관현악곡이지만 나중에는 오늘 밤 우리가 듣는 것처럼 모음곡으로 엮은것이다. 그의 초기 작품 경향인 민족주의적 원시주의를 대표하는 첫번째 작품이다.

*교향곡 제6번 <비창>-차이코프스키 : 슬픔, 고뇌, 비극 등을 그린 음악작품은 많지만 많은 명곡 가운데서도 차이코프스키의 이 <비창>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교향곡은 드물다. 더구나 비극적인 숙명을 지니고 역사상 가장 큰 비극을 치러 오고 있는 우리 한국인에게는 남달리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