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쿠우스 2003

어느 고장의 초라한 마굿간에서 극도로 정신이 불안정한 한 소년이 여섯 마리 말의 눈을 찔러 멀게 한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난다. 작가 피터 셰퍼의 EQUUS는 이 무서운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 그는 이 작품을 통해 물질문명사회의 왜곡된 가치관에 대해 질문한다. 나는 원작이 오늘날 우리에게 던지는 의미에 충실하면서, 무용언어를 통해 인간의 근원적 욕망 앞에 선 알런의 실존적 고뇌를 표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