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세계아동청소년공연예술축제 ; 금강산 호랑이

공연설명

이 작품은 한국의 어린이들에게 친숙하게 내려온 민화를 바탕으로 전통무용과 예능, 음악을 도입하여 마당극의 스타일로 공연하는 오페레타이다. 한국의 민족 악기를 구사하며 한국어로 공연을 한다. 아주 옛날 어느 곳에 총을 잘 쏘는 사냥꾼이 있었는데, 그 총 솜씨는 이 사냥꾼 이름을 듣자 날아가는 새들조차 픽픽 떨어질 정도였다. 이 때 금강산에는 무서운 호랑이 떼가 살고 있었는데 그 호랑이에게 잡혀 먹힌 사람들이 얼마나 되는지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사냥꾼은 총을 짊어지고 금강산을 향하였다. 그렇지만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고, 사냥꾼의 아들은 아버지가 돌아오지 않는 까닭을 알고 총 쏘기 연습을 계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