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 문화예술축전 서울국제연극제 :유도

공연설명

어촌을 무대로 하면서 어부들의 생활터전을 포구와 연근해에서 태평양, 대서양 등 원해로 확대시켰다 출어해서 투망하고, 만선해서 귀향하는 도식적 구성을 배제하고 개펄의 질척함과 짙은 갯바람의 짠내음같은 어민들의 억척스럽고 끈적거리는 외적 모습을 작품의 배면에 깔았다. 섬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성장, 꿈, 진출정신 자연에 대한 믿음속에서 바다와 부딪치고 가족간에 갈등하는 심리적 변화에 주안점을 두고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