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 문화예술축전 서울국제연극제 ; 완산곡

공연설명

향토의 흙냄새와 우리의 언어와 혼을 담은 향토극 예술을 보여 주기 위항 작품의 인물과 극적 상황을 보다 강하고 실체적이며 충격적으로 보여주고, 그것을 통하여 관객들로 하여금 전라도 전주땅 어느 동네의 과거에 진한 삶과 죽음을 초월한 빛깔을 가미하여 언어와 노래와 춤을 통한 추억어린 삶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때로는 춤이나 동작으로 때로는 언어와 노래로 하나하나 작중 인물을 통해 일어나는 사건을 무대에 형상화 시켰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