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서울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공연설명

안개 숲 금광 캐는 난장이들의 무대에 등장하여 환영인사를 한다.그들은 먼 옛날 백설공주와 함께 살았던 자신들의 조상인 일곱 난장이 시절의 백설공주를 짝사랑한 난장이 이야기를 시작한다. 새 엄마에게서 쫓겨난 백설공주가 안개숲의 일곱 난장이가 사는 집에 오게 되고 인사를 나누던 중에 안개꽃을 선물한 말 못하는 막내 난장이 반달이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뺨에 키스를 해준다. 그 이후 반달이는 백설공주를 향한 이루어지기 힘든 짝사랑을 하게 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