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서울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 까막잡기 - 통일놀이 까막잡기

공연설명

통일된 나라를 이끌어가게 될 우리 아이들에게 분단의식과 통일의 의미를 새겨주기 위해 마련된 어린이 극으로, 우리의 설화 '견우와 직녀'와 창작극 '남남북녀전'을 소재로 인형극, 그림자극 등을 활용한다. '까막잡기'란 수건등으로 술래의 눈을 가리고 다른 한사람을 잡는 술래잡기 놀이의 하나로, 놀이를 하면서 부르는 노래이다. 요즘의 어린이들에게 잊혀진 우리의 것을 전하는 통일놀이 까막잡기는 세대가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현대적인 감각의, 통일을 주제로 한 아동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