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서울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 똥벼락

공연설명

착작된 이야기지만 전래동화같은 이야기 - 재미가있으면서도 자연에 대한 경외심이 숨어있는 작품으로 창작그림동화 <똥벼락>(김희경 작)을 각색하여 판소리 형식과 전통적인 요소를 이용하여 아동곡으로 무대화 시켰다. 판소리를 아동극에 연결시킴과 더불어 탈춤과 꼭두극의 요소를 결합하여 시각적인 요소를 부각하고 고수도 반주만 하는것이 아니라 극중 역할에 적극 참여를 한다. 무엇보다 약속된 관객이 있어 관객을 극속으로 적극 끌어들인다. 관객들이 연극에 동참하여 노래를 부르다 보면 우리장단을 저절로 익히게 되며 길꼬냉이 등 민속놀이를 관객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하여 자연스럽게 어린이들과 관객들로 하여금 전통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