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서울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 강아지똥

공연설명

움직이는 그림동화! <강아지똥>은 한국 아동문학의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어린이 그림책의 고전으로 꼽히고 있는 작가 권정생의 <강아지똥>을 무대화한 작품이다.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강아지똥>은 넌버벌 퍼포먼스 형식을 도입하여 아름다운 이미지로 표현하기 위해 대사를 거의 줄여 원작의 느낌과 감동을 그대로 살려낸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몸짓과 움직임, 아크로바틱과 마임 등 풍부한 신체 표현과 전래 고유의 남사당 놀음, 타악 뿐만 아니라 해금과 첼로의 음색이 강아지똥으 ㅣ슬픔과 기쁨을 섬세하게 표현해낸다. 무대세트를 대형한지로 제작, 다양한 조명효과를 통해 어린이들이 맘껏 상상력을 키울수 있도록 꾸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