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서울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 사랑을 주세요

공연설명

제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1940년대에 인종차별로 시달리다 미국의 소도시로 이민을 온 어느 유태인 가족의 이야기가 작품의 뼈대이다. 가족의 중심 역할인 1세대 할머머니와 아내를 잃고 두아이를 키우는 무능력한 아버지 에디, 정신지체자인 벨라, 갱단의 일원인 루이, 후천적 발성 쟁애르 겪는 거트 등 2세대들이 겪는 삶의 고통과 슬픔이 3대인 제이와 아리의 눈을 통해 비춰진다. 1991년 토나상과 퓰리처상의 영광을 한꺼번에 안겨다 준 닐 사이먼의 대표작으로, 3대에 걸친 가족사를 통해서 가족간의 사랑과 화해의 아름다움을 감동적으로 표현해냈다. "웃음과 아픔을 수놓는 명 직인"으로 불리는 닐 사이몬의 작품 세계가 잘 집약된 수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