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서울 아동청소년 공연예술축제 ; 레오나르도

예술가와 기술자의 차이는 과연 무엇일까 어쩌면 아무 차이가 없을지도 모른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아름다운 그림들도 그렸고 기묘한 기계들도 발명했다. 하긴, 그는 천재였으니까! 극중에서 발명가 레오나르도는 지레, 톱니바퀴 장치, 도르래 등의장치를 사용하고 무거운 저울추에 의해서 원동력을 얻는 기계를 만든다. 이 기계의 새 요소들이 하나씩 나타날 때 마다 관객은 레오나르도의 인생에 대해서 조금씩 더 배우게 되고, 공연의 말미에 완성된 기계가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