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즐거운 인생

공연단체
예술의 전당
공연장소
예술의 전당
장소상세
자유소극장
공연날짜
2004.5.12 ~ 2004.5.30
장르
연극
연출
김태웅
작가
김태웅
안무가
오재익
행사명
예술의 전당 젊은 연극시리즈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1★전화
범진은 서른 일곱 살 노총각 음악선생이다. 일요일 오후, 그는 만날 사람도 없이 혼자 밥을 먹고 장난전화를 건다.
범진은 그런 자신의 모습에 신물이 난다.

2★음악시간
소란스런 학생들의 시간. 힙합음악과 춤이 한동안 계속되고, '세기의 개그맨'이 꿈인 학생 이세기는 "음악의 기원은 수학이다. 수학을 중심으로 자습!"을 외쳐대던 괴짜 선생 범진을 흉내내며 조롱한다. 이를 목격한 범진은 음치 클리닉을 한다며 화풀이를 하고 성질을 부린다.

3★원터치
학교 짱과 세기의 원터치. 학교 짱은 세기의 수다가 귀에 거슬리고, 세기는 녀석의 허세가 맘에 안든다. 남자 대 남자의 멋진 대결 한판! 그리고 멋있는 화해. 그들은 친구가 된다.

4★재회
범진의 엣날 애인 선영의 집앞. 6개월만의 만남. 선영은 냉담하고 범진은 초라하다.

5★지하철
혼잡한 치하철 안. 사람들에게 구걸하며 은근슬쩍 성추행을 하는 맹인. 그에게조차 무시당하는 뚱뚱한 여자의 한맺힌 절규와 자기 연민.
그리고 지하철 바닥을 기고 있는 앵벌이 세기. 일순간 장면이 정지되고 고조되는 지하철의 진동음들! (후략)

출연진

김내하(범진), 박미현(선영), 박정환(세기), 이승훈(경찰1, 지하철승객), 구자승(담임, 경찰3, 지하철승객), 김성태(문방구, 광신도), 이성근(남학생, 지하철승객), 문현진(남학생1, 지하철승객), 이승원(경찰2, 남학생4, 맹인), 김상천(남학생2, 웃는남자), 김태희(범진의 어머니, 여학생1, 지하철승객, 유모차 끌고가는 여인), 하지혜(여학생3, 문방구의 딸, 몸매여인), 이지현(여학생2, 뚱뚱한 여자)

제작진

김옥란(드라마트루기), 김준성(음악), 권용만(무대디자인), 오승천(조명디자인), 김지연(의상디자인), 노은정(소품디자인), 김규만(음악), 이동화(영상), 유승원(무술지도), 이영석(조연출), 이유진(마케팅, 홍보), 고희경(기획), 길찬균(기획), 최석중(기획), 성정민(기획), 송인상(홍보), 송성완(홍보), 이준호(사진), 장수만(사진), 길세연(매표관리), 고숙희(매표관리), 양우제(진행), 방수진(진행), 권규완(무대감독), 이상은(장치), 류동신(기계), 문은주(조명), 윤경석(음향), 문성욱(음향), 최욱(조명설치), 김정훈(조명설치), 조용재(조명설치), 중앙무대(무대제작)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