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거창국제연극제 : 둥둥낙랑둥

공연설명

[작품개요] 이 작품은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의 설화를 극화시킨 것이다. 자신의 전승이 낙랑공주의 희생을 통해서 얻은 불명예스러운 영광임을 누구보다 절실하게 깨닫고 있는 호동왕자는 주위사람들의 축하나 권력장악의 유리한 입장을 스스로 포기한채, 심한 우울증과 양심적인 번민에 빠져든다. 공주에 대한 열정적인 사랑의 추억과 내면적인 갈등을 그로 하여금 왕비를 일시적으로 열애하는 도착증세를 일으키게 하는데, 현재의 왕비는 바로 낙랑공주와 쌍둥이로서 아버지의 후처가 되었으며, 왕자 자신에게는 계모인 셈이다. 한편 왕비는 자신의 조국인 낙랑을 멸망시킨 왕자를 몹시 증오하면서도, 낙랑의 우수한 문화를 아끼고 낙랑의 여인을 진실로 잊지 못해하는 왕자의 진지한 태도에 감동하여 그와 가까이 하게 된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