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제13회) 거창국제연극제 : 둥둥낙랑둥

공연단체
극단 입체
공연장소
거창문화센터
공연날짜
2001.8.16 ~ 2001.8.16
장르
연극
연출
이종일
행사명
(제13회) 거창국제연극제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작품개요] 이 작품은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의 설화를 극화시킨 것이다. 자신의 전승이 낙랑공주의 희생을 통해서 얻은 불명예스러운 영광임을 누구보다 절실하게 깨닫고 있는 호동왕자는 주위사람들의 축하나 권력장악의 유리한 입장을 스스로 포기한채, 심한 우울증과 양심적인 번민에 빠져든다. 공주에 대한 열정적인 사랑의 추억과 내면적인 갈등을 그로 하여금 왕비를 일시적으로 열애하는 도착증세를 일으키게 하는데, 현재의 왕비는 바로 낙랑공주와 쌍둥이로서 아버지의 후처가 되었으며, 왕자 자신에게는 계모인 셈이다. 한편 왕비는 자신의 조국인 낙랑을 멸망시킨 왕자를 몹시 증오하면서도, 낙랑의 우수한 문화를 아끼고 낙랑의 여인을 진실로 잊지 못해하는 왕자의 진지한 태도에 감동하여 그와 가까이 하게 된다. [후략]

출연진

조주현(호동왕자), 김수미(낙랑공주), 김진섭(왕), 박은혜(왕비), 김정익(부장), 서정삼(사자), 신현탁(난장이), 김효진(달래), 김정주(시녀), 이종무(시종), 한동식 (시종)

제작진

조매정(기획), 조규성(기획), 이대영(홍보), 이종철(무대감독), 이영현(무대장치), 정윤범(음악), 정순애(의상), 김소영(분장), 조명순(기록), 이복주(분장), 이명대(조명), 이성진(기술), 권정오(진행)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