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과천마당극제 ; 까막잡기

공연설명

'까막잡기'는 주로 실내에서 수건 등으로 술래의 눈을 가리고 노래를 부르며 다른 한 사람을 잡는 술래잡기 놀이의 하나로, 현재 남한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분단 전 우리 어린이들이 즐겼던 놀이이다. 따라서 연극의 배경이 되고 있는 가상의 통일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상징한다.

미래의 통일된 어느 날, 북쪽의 봉산예술 인민학교에서는 남북 통일 1주년을 축하하며 인형극 '견우와 직녀'가 시작된다. 공연을 마치고 꽃별은 남으로 전학을 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