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KNUA 무용단 정기공연 ; 달 봤다아 - 혼불 1

공연설명

우리 풍속에 정월 대보름날 아무도 안 본 새 달을 맨 먼저 본 사람이 소원을 빌면 소원이 성취된다는 믿음 때문에, 사람들은 달맞이 놀이를 벌리며 소원을 빌었다.

이 작품은 인간과 가장 친밀한 달을 소재로, 대 보름날 한 남자가 온몸으로 달의 정기를 빨아드리며 한 여인을 소유하고 싶은 소망과 그리움, 죽음, 월궁(넋건지기)등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