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서울 국제공연 예술제 ; 리어왕

공연설명

소유한 것들은 전부 허상이었으며 결국은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극명한 대비를 통해 소유하고자 발버둥 치는 인간의 어리석은 욕망을 말한다.

절망과 고통에 휩싸인 리어왕의 곁에서 그와 함께 늙어가는 광대의 모습은 마치 거울처럼 리어왕의 고통과 삶을 반추하고, 소유하려고 하는 자와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은 결과적인 동일함을 보여줄 것이다.

국내 초연 명작을 심도 있게 형상화하여 진정한 연극적 재미와 예술로서의 연극성을 통합한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는 극단 숲은 연극계에서 왕성한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및 전문 스태프들이 단원으로 있어 타 극단에 비해 확연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무대 위에서 실제로 음악을 연주하고 다양한 현대적 해석을 통해 새로운 <리어왕>을 창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