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서울 국제공연 예술제 ; IF

공연설명

우리 모두는 어느 날 태어났다가 어느 날 죽는다.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죽는다. '모든 인간은 죽는다.'는 누구나 알고 있는 이 평범한 진리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망각하고 산다. 자신의 삶과 현실에 급급해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우리는 많은 타인의 죽음을 스쳐지나가기도 하고 그것을 목격하기도 하지만 금세 망각하고 살아간다.

만약 지금 내 옆에 타인의 죽음을 당신이 보게 된다면 그 죽음을 당신은 어떻게 바라보고 있겠는가? 그 사람의 외모. 냄새, 품성, 물건, 자신과 연관된 삶에 작은 단편, 추억 등 그것들이 타인의 죽음이라도 한번쯤 죽음이라는 것은 살아 있을 때의 삶의 단편들을 생각해 보게 하고 때론 그것은 우리의 삶에 낯선 풍경처럼 다가오기도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