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서울 국제공연 예술제 ; 무사 마마이 - 사람과 인형이 노는 판타지아

공연설명

한국인 사업가로 구성된 중앙아시아 관광객들이 마마이 마을을 방문하여 노인 마마이의 젊은 시절의 꿈 이야기를 듣게 된다. 괴물 제즈티르나크를 만나 괴물을 해치우는 첫 번째 꿈 이야기와 우물가 요정 처녀들과 결혼 할 뻔 했던 두 번째 이야기이다. 마마이는 한국인 사업가들에게 잠들지 않고 지켜야 할 불은 무엇이고, 내 안의 제즈티르나크는 무엇인지 말해준다. 이를 통하여 신화속의 무사 마마이가 괴물과 싸우고 요정을 만나며 얻게 되는 깨달음과 교훈을 통하여 오늘의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