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서울공연예술제 ; GENⓔSYS

공연설명

GENⓔSYS(제네시스)는 '기원'과 '발생'을 의미하는 그리스어를 재 조합한 단어로서 GEN은 게놈, 즉 생명체의 속성을 나타내며, SYS는 이질적인 요소들이 상호관계를 맺고 있는 시스템(system)을 상징한다. 이 두 개념을 전자테크놀로지로 대표되는 디지털 미디어인 모 묶어서 마치 창세기와 같은 생명의 시작과 그 무한한 회귀 가능성을 상징하고자 한다. 이러한 작품의 시각은 수의 발생학적 개념과 복합 과학론의 공생학적 진화과정에 그 토대를 두고 있으며, 현대발레의 실험적인 움직임과 비물질적인 디지털 미디어를 유기적으로 결합시킨 인터랙티브 공연시스템으로써 구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