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Spring Wave Festival ; 무언가를 보여주기 대신에 브루스와 댄을 춤추거나 혹은 다른 무언가를 하시오

공연설명

현대미술의 총아로 떠오르는 런던 작가 티노 세갈은 어떠한 유형의 사물을 제작하지 않으며, 물질적인 흔적을 남기지도 않는다. 3시간마다 어느 누군가에 의해 숫자의 전환이 반복되면서 티노 세갈의 작업 <무언가를 보여주기 대신에...>가 완성된다. 이 작업의 제목에서 드러나듯, 세갈의 퍼포먼스는 댄 그레이엄 과 브루스 나우먼 의 작업에 등장하는 움직임의 캡쳐들을 기본으로 한다. 만약 댄 그래이엄 이 브루스 나우먼 의 작업 (Wall - Floor Positions, 1968)에서 카메라의 비가시성을 비판한다면, 세갈은 이 비판을 다시 비판한다.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