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Spring Wave Festival ; 말할 수 없어요

공연설명

무용의 전통적인 틀에서 벗어나 음악을 재해석하고 차용하며, 퍼포먼스와 인스톨레이션의 간극을 넘나들고 멀티미디어적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는 진정한 한국의 아방가르디스트 안은미. 그녀의 신작 <말할 수 없어요>는 현대사회의 소통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 한 여자의 눈물에서 시작하여, 각양각색으로 증식되어가는 여자들은 환영 받지 못한 미덕의 춤을 춘다. 그녀들의 몸짓은 눈물인가 하면 웃음이고, 어둠인가 하면 빛이고, 검은 폭력인가 하면 화려한 쾌락이기도 하다. 이러한 안은미 패러독스는 모순적인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현대인들의 모습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