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Spring Wave Festival ; 몬순 프로젝트

공연설명

몬순 프로젝트는 다양한 장르에서 작업하는 유럽과 아시아 예술가들을 위한 대화와 협력의 장으로서, 유럽의 대표적인 레지던시 기관인 프랑스 레 라보라뚜와르 도베르빌리에, 벨기에 몬테 안트베어펜, 독일 헤벨 씨어터, 네덜란드 스프링 댄스 우트레흐트, 벨기에 클랍스턱 등과 함께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세계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아시아 플랫폼으로서의 허브 역할을 담당한다. 2006년 스프링웨이브와 경기문화재단의 공동주회로 열린 몬순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아티스트들이 함께 그때의 결과물을 선보이며 현대예술에 있어서 네트워킹과 공동작업의 중요성과 의미를 다시금 일깨우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