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어진 시간

온 몸 구석구석 쌓여있는 그리움에 대한 이야기 "휘어진 시간"

살다보면, 사람이, 혹은 무언가가, 혹은 어느 곳이 너무 그리워서 고통스러운 때가 있는가 하면 그 그리움으로 행복한 미소를 지을 때도 있다. 누구에게는 그리움이 살아가는데 힘이 되기도 하고 누구에게는 견디기 힘든 아픔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 사랑했던 사람 에 대한 그리움, 행복했던 때의 그리움, 평온하게 만들었던 어느 장소에 대한 그리움, 만지고 바라보면 한없이 기뻤던 사물에 대한 그리움, 그리고 온 몸 구석구석 쌓여있는 수많은 그리움의 기억들...! 그리움으로 기억되는 것들은 어쩌면 가장 곱게 빛났던 그때의 시간을 간직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 그리움의 기억들이 우리 몸에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지 "휘어진 시간"을 통해서 조용히 들여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