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의 신부

공연설명

1980년 5월27일 새벽 3시 10분 전 전남 도청 안에서는 한 남녀의 결혼식이 거행되었었다. 이어 오후 3시 "계엄군이 쳐 들어옵니다. 우리를 도와주십시오!"라고 외치는 한 여성(그녀가 바로 오월의 신부였다)의 가두방송이 이어졌고, 무차별 사격이 시작되고, 도청은 계엄군에 접수 되었었다. 끝까지 도청에 남았던 사람들은 한 사람만 빼고 다 지상에서 사라졌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