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손님 오신다

공연설명

<오늘, 손님 오신다>에서는 주상복합건물과 쓰레기 분리수거장을 둘러싸고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옴니버스처럼 펼쳐진다. 1층에는 한국내의 미국으로 상징되는 햄버거 가게가 있고, 그 옆 쓰레기장에는 제도권 밖의 아이들과 엄마가 살고 있다. 건물 2층에는 본연의 얼굴을 잃ㄱ어버리고 새로운 얼굴을 얻을 수 있는 성형외과와 자신 안에 갇혀 소통이 단절된 사람들의 폐쇄된 공간이 있다. 이 작품은 공간적 모티브를 통해 한국사회의 오늘을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출연진

<가정방문>김병희(파리를 기르는 아이 3), 정승길(선생님? 외계인? 정체불명의 남자), 최성희(학교를 믿지않는 고집불통 엄마), 육상민(피리 부는 아이 2), 서오순(그림 그리는 아이), 김동규(책임감 강한 대장 아이 1), <미스터리쇼퍼>권근용(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독거노인, 연아의 햅틱폰 잃어버린 대리운전기사), 서강우(스스로 환경지킴이를 자처하는 배달 청년), 손성연(패스트푸드계의 사가지가 없는 초짜 알바), 이요성(호환마마보다 미스터리쇼퍼가 무서운 14호점 점장), 임지환(이쁜이 여친에 꼼짝 못하는 남자), 남고은(공주병 중증의 애교덩어리 여자), 박초롱(공주병 중증의 애교덩어리 여자), 최진호(해피밀 부록 장난감 찾아 다섯정거장 걸어온 남자), 김정현(삶이 고달픈 불량소녀 알바), 유정기(젊은 사람들이 한심한 극우파 노인), 문형주(알바에게 화풀이 하는 30대 여자, 무능한 아들에게 괴롭힘 당하는 50대 여자), 이재근(이방인의 모습을 한 천사?), <얼굴들>김지용(묻고 묻고 또 묻는 남자 A), 박삼녕(밖으로 나가고 싶은 남편), 서광일(사람들이 보고싶은 102호), 빙진영(복수를 꿈꾸는 미스터버거 걸), 전유경(문밖이 두려운 엄마), 구선화(얼굴을 고쳐주는 여자 1), 이지혜 (술 마시며 거울 보는 여자), 김문식(아는 것이 많은 남자 B), 김종근(그저 억울한 수의복의 남자), 정세라(나만 아니면 되는 여자), 박상훈(아버지의 모습이 불안한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