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

공연설명

인생의 막장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남몰래 투견을 벌이는 도시 한 구석. 투견장 주인인 이씨는 부잣집 부인으로부터 뒷돈을 받고 자신의 큰 아들을 마약범으로 신고한다. 이씨 밑에서 일하는 박씨가 중국에서 사온 칼멘은 본래 북한 아낙이지만 아무런 말을 하지 않아 중국인 취급을 받으며 모든 사건을 지켜본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