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젊은 안무자 창작공연 ; 호르몬

공연설명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랑을 한다. 보편적으로는 남녀 간의 사랑이 주가 되지만, 우정이나 모성애도 일종의 사랑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사랑을 경험하는 대부분의 감정과 느낌을 향유(享有)하기에는 너무도 짧다. 본 작품에서는 사람의 몸에 흐르는 호르몬 중에서 순수한 첫사랑의 느낌을 갖게 하는 도파민이라는 호르몬과 남, 녀의 정열적인 사랑의 호르몬 페닐에틸아민, 그리고 모성애를 자극하는 옥시토신의 세 호르몬을 표현하려 한다. 이가 시리도록 하얀, 순수함으로 기억되는 첫사랑, 정열의 붉은색으로 표현되는 에로티시즘적인 사랑, 꽃보다 아름다운 자식을 향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