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거창국제연극제 ; 초분

공연설명

마흔 세 가구, 2백 명 남짓 살고 있는 육지에서 고립된 어느 섬이라는 폐쇄된 공간이 작품의 배경을 이루고 있지만 그 속에 담겨진 갈등은 거의 우주적이다. 죽거나 죄수가 되지 않고는 빠져나갈 수 없는 섬. 죽을 때가 되면 바다로 걸어나가 바다에서 죽는다. 물이 그 섬에서는 전부다. 모든 것을 지배한다. 그 물을 썩은 몸뚱아리로 더럽혀서는 안된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