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서울시 장애 청소년 연극축전 특별공연 ; 세모시 옥색치마

공연설명

모시의 고장 한산 고을 사람들은 고을 사또께서 한양의 임금님께 진상할 모시를 고른다는 소식에 들뜨고 분주하다. 자신이 만든 모시가 임금님께 진상할 모시로 뽑혀 사또가 하사하는 큰 상금을 받기 위해 꿈에 부풀어 있다. 분동댁도 한창 모시짜기를 하고 있는데 철부지 남편이 어디서 흙투성이가 되어 나타나.(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