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 오구 - 죽음의 형식

신명나는 굿 한판 벌리고 나 갈란다.

늙은 어머니는 오늘도 저승 갈 준비를 하신단다. 가기 전에 굿 한판시원하게 벌려달라 또 떼를 쓰신다. 무당 석출이는 어머니를 위해 신명나는 굿 한판을 벌리고 어머니는 '나갈란다' 이 한마다를 남기고 진짜 가버리셨다(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