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무용대상 ; 시점_Now

공연설명

<시점_Now>는 쇼데를로 드 라클로의 소설 위험한 관계를 원작으로 한 스티븐 프리어스 감독의 영화 '위험한 관계'에 바탕을 둔 작품이다. 원작은 프랑스 대혁명 직전의 사치스럽고 부패한 귀족사회의 사랑게임을 심리적으로 섬세하게 다루고 있으며, 악마적인 후작부인 메르떼이이유와 호색한인 자작 발몽이 중심인물이다. 자작은 후작부인의 부추김을 받아 순진한 양가의 규수 세실을 유혹하고 후작부인은 세실의 애인인 기사 당스니를 차지한다. 자작은 정숙한 법원장의 미망인인 투르벨부인 마저 농락하여 그녀를 죽음에 이르게 한다. 세실은 절망 속에서 수도원으로 향한다. 결국, 자작은 당스니와의 결투에서 죽음을 맞고 후작부인은 피소되어 사교계의 웃음거리가 된다. (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