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당신이 알지 못하나이다

공연단체
상상만발극장, 남산예술센터
공연장소
남산예술센터
장소상세
드라마센터
공연날짜
2017.11.23 ~ 2017.12.3
장르
연극
연출
박해성
작가
권여선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죽음은 우리를 잡동사니 허섭스레기로 만들어요.
순식간에 나머지 존재로 만들어버려요."

나라 안의 모두가 흥에 겨워 어쩔 줄 모르던 2002년 월드컵 직후, 어느 여고생이 처참하게 살해된 채 공원에서 발견된다. 범인이 밝혀지지 않은 채 이 사건이 잊히는 14년 동안, '충분히 애도되지 못한 죽음'은 남은 이들의 삶에 돌이킬 수 없는 흔적과 파장을 남긴다.

원작 소설과 <당신이 알지 못하나이다>는 우리의 예상과 당위를 넘어서는 삶의 지독함과 죽음의 단호함을 세 여성의 시점으로 섬세하고 집요하게 바라본다. 소설에서 독자가 인물들의 내면에 공명한다면, 연극에서는 관객이 그 인물들의 존재를 '목격'한다. 연극은 관객이 주체가 된 응시와 사유의 공간으로 극장을 구조화한다.
치유될 수 없는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주변 인물들의 14년간 삶과 내면을 파고들어가다 보면 이 사회, 이 국가, 우리가 죽음을 받아들이는 방식에 대해, 신의 당위와 선함에 대한 물음에 닿는다.

출연진

우정원(태림), 황은후(상희), 신사랑(다언), 노기용(만우), 신지우(선우)

제작진

김형연(무대, 조명), 강지혜(무대, 조명), 홍문기(의상), 이지연(분장), 카입(음악), 정혜수(음향), 조성옥(조연출), 강귀은(조연출), 김시호(드라마터그), 이시은(제작PD), 조재영(무대전환), 임민정(일러스트), 이강물(사진), 박해성(각색)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