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무대 산, 팡게아 아츠

공연설명

‘데이빗 미상 맥켄지’는 한국계 캐나다인 입양인이다. 어린 나이에 입양된 그는 양부모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한다. 하지만, 늘 자신의 존재를 설명해야 하는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를 보내며 그 속에서 보이지 않는 차별과 차이를 느낀다.

그러던 어느 날 문득 자신의 입양 기록을 꺼내보게 되고…. 자신의 한국 이름 ‘미상’이 ‘아름다운 생각’이 아니라 ‘알 수 없음’을 의미한다는 것도 알게 된다. 어느덧 중년으로 접어든 데이빗은 자신을 찾는 여행을 계획하고 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